본문 바로가기

천재탐정 왕강대 : 사자왕강대 (狮子王强大) 통통튀는 대만드라마 추천

아시겠죠? 발행일 : 2023-10-01
반응형

요즘 회사일에다 육아까지 하다보니 좋아하는 중국드라마 볼 시간이 많지가 않네요 ㅠㅠ 오랫만에 올리는 중드추천이니 가벼운 대만드라마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대만드라마의 장점은 대륙본토 중국드라마처럼 50부작 60부작으로 길지가 않고 20부 전후로 되어있다는건데요. 연희공략처럼 재밌지만 60부나 되는 분량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있을텐데 대만드라마는 상대적으로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늘 추천할 드라마는 천재탐정 왕강대, 원제는 사자 왕강대 에요. (狮子 王强大)

이 잘생긴 교수이자 수학강사인 주인공의 이름이 왕강대 랍니다. 王强大 이름이 뭐 이래;;; 우리말로는 김 킹왕짱 같은 느낌 ㅋㅋㅋ

마치 셜록처럼 명석한 두뇌와 추리력을 가졌지만 사람에게는 쌀쌀맞고 콧대높은 독불장군 같은 캐릭터인데요. 사람 무시하고 말 싸가지없게 툭툭쏘고 그러는 첫인상을 줍니다

배우 이름은 曹晏豪 차오옌하오 (cáoyànháo) 라고 하고요. 어째 구글검색에서 쳐보면 Yen Tsao 라고 나오는지. 대만은 영어권 일본권 영향이 강해서인지 배우들이 영문이름을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네요.

여주인공 周晓涵 져우샤오한 (zhōuxiăohán) 역시 구글검색에 치면 아만다 추 라고 나옵니다. 인상이 뭐랄까 복잡미묘한 페이스인데, 청순하면서 새침하기도 하고, 약간 쳐진 눈꼬리 덕에 어눌한 느낌도 있죠? 얼핏 산다라박도 비쳐지고 ㅎ

여주는 역사 선생님인데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효율을 중시하는 왕강대와는 달리 학생들을 보듬고 교육의 본질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타입으로 나옵니다. (=능력이 별로 없다는 뜻)

얘는 구글검색 프로필 사진이 속옷사진으로 나올 정도인데 몸매가 좋아서 속옷광고도 찍고 했나봐요. 평소에 슴부심을 좀 부리고 촬영한 사진들이 많이 검색되네요. 므흣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ilove7388/?hl=ko

극중 주인공들의 이름은 왕강대와 왕장미. 악연으로 처음 인연을 튼 왕장미 왕강대가 같은 학원에서 일하게 되면서 사사건건 부딪히게 되고, 그러다 예전의 사건을 같이 재수사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천재탐정 왕강대 (사자왕강대)는 엄연히 추리 드라마이지만 추리로 본다면 다소 허술하고 억지결말인것도 사실이에요. 이 대만드라마의 진짜 재미 포인트는 초반부 두 주인공간의 통통튀는 발랄한 신경전에 있지요.

그러다보니 교과서에서 배우기 힘든 유용한 비꼬기식 중국어를 많이 접할 수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你是装笨还是真笨啊

Nǐ shì zhuāng bèn háishì zhēn bèn a

멍청한 척 하는거야 아니면 진짜 멍청한거야

(자막은 상당히 순화해서 쓴듯 ㅎㅎㅎ)

你感觉很闲的 管得很宽嘛

Nǐ gǎnjué hěn xián de guǎn dé hěn kuān ma

한가해서 쓸데없는 데까지 신경쓰나봐

번영은 모국어 실력에 달렸다는 말이 있는데, 자막 의역한거 보면 역시 자연스럽게 의미를 잘 전달해놨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식으로 둘이 티격태격하면서 상대방 폄하하는거나 비아냥거리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요, 책보고 공부하기 어려운 표현들이라 이렇게 통째로 외워두면 나중에 중국사람한테도 싸가지없게 말할 수 있겠지요. (응...??)

뭐일단 중국드라마 대만드라마는 배우들 외모와 연기력 믿고 보는거니깐... 사자왕강대는 남주 여주 비쥬얼이 상당히 괜찮아서 그것만으로도 봐줄만한 드라마입니다. 안올렸지만 조연들도 괜찮!

사자왕강대의 두 주연배우는 드라마 촬영하면서 눈이 맞아서 진짜로 사귀는 사이가 되었다고 해요 ㅎㅎㅎㅎ 한국어 아는지 물어보는 알콩달콩한 영상이 있길래 퍼와봤어요.

날도 더워지는데 부담없이 깜찍발랄한 추리로맨스 대만드라마 하나 보는거 어떨까요 ^^

반응형

댓글